요 근래 몇주전부터 저도 카카오뷰를 시작하였습니다.
우선은 여기저기서 많이 한다고들 봤었고 주변 지인들도 새로운 플랫폼인 카카오뷰를 한다고 하기에 저도 일단 시작 해보고자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대부분의 카카오뷰의 목적은 수익창출이 우선 목적입니다. 블로그, 유튜브와 마찬가지로 내 관점을 뷰라는 플랫폼과 룰에 맞게 관리를 하고 많은 사람들이 나의 뷰를 보고 조회수등이 올라면 수익이 발생하는 구조 입니다.
일단, 이 포스팅은 채널 만들고 관리하고 수익 올리고 하는 것들을 적고자 하는것이 아니라서 간단하게 채널 만드는것만 우선 올려봅니다.

카카오뷰 를 검색하셔서 홈페이지를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창작센터 시작하기를 들어가고

로그인을 해줍니다.

그런다음 채널 만들기를 들어가서 필요한 정보들을 기입하고 채널을 만들어 주면 됩니다. 수익 기준 등등은 검색해서 많이들 알아보시면 될듯하구요.
카카오뷰를 수익을 창출하고자 시작했으나…. 저는 오히려 제가 더 도움을 받는 부분이 있어 포스팅 합니다.
카카오뷰를 하면서 한가지 주제나 관점을 가지고 그날 그날 실시간 또는 브런치의 많은 작가들의 생각과 글들.. 그런것들을 주제를 모아보고 주제를 찾아보고 검색하고 읽어보고 하면서 오히려 그 주제에 대해 또다른 관점을 가져 볼 수 있고 증시라던가 자동차 라던가 하는 등등의 많은 이슈들을 모으면서 한번 더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고 있습니다.
거기서 생각나는, 그리고 미쳐 알지 못했던 정보들을 다시 블로그 포스팅 하게 되고 선순환 구조가 오히려 저에게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다양하게 주제를 모으고 있는 제 카카오뷰 입니다.
수익창출이 주 목적이 되어서 열심히 활동하면 좋겠으나. 반대로 오히려 다양한 주제를 찾고 모으고 하는게 지금은 저는 주목적이 되었습니다.
아직 시작한지 한달이 되지 않아 수익이 얼마가 창출이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기도 하구요 ㅎ
블로그 포스팅 등을 하고 계시는 분들이라면 카카오뷰를 하면서 다양한 주제와 시선, 모아보기 등등으로 또다른 정보와 포스팅거리 등을 찾아보는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